일상/🍎 Apple 제품 리뷰

아이폰13 Pro 쿠팡 언박싱 & 사전예약 후기(사전예약 팁 포함!)

김뀨리 2021. 10. 16. 15:55
728x90

아이폰 12S라고도 불리지만, 어쨌든 시작된 아이폰 13 사전 예약.

동거인이 이번에 갤럭시에서 애플로 넘어오면서 기다리고 있던 사전예약이었습니다.

 

간단히 아이폰 13 Pro 쿠팡 사전예약 사전 고시 후기와 간단한 개봉기를 들고 왔습니다!

 

사전예약

점점 힘들어지는 사전예약 경쟁률로 이번에는 쿠팡 고시 or 사전 고시라고도 불렸더라고요! 

저는 항상 애플 제품 사전예약을 쿠팡으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정식발매일에 맞춰 정확히 새벽배송을 해주는 게 너무 매력적이에요!

쿠팡 사전예약은 10월 1일 자정에 시작이었고, 국내 정발일은 그 뒤로 1주일 뒤인 10월 8일로 예정되어 있었어요

Tip) 보통 쿠팡 사전예약은 해당일의 자정 또는 오전 10시에 시작합니다

 

9월 30일 11시 30분 무렵부터 PC, 모바일 2대를 동원해 총 3대로 시도했습니다.
PC는 결제하기 버튼에서 계속 로딩에 걸렸고 모바일은 카드 할부 선택에서 계속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그래도 PC보다 할부 선택 실패하는 모바일이 좀 더 반응속도가 빨랐어요.

그래서 오류가 나는 카드 할부 선택을 포기하고 일시불!로 선택했더니 결제가 되더라고요.

Tip) 경우에 따라 사전예약 페이지가 미리 올라오면 장바구니에 담아놓을수도 있습니다!
Tip) 웹과 모바일 중엔 모바일이 더 빠릅니다(제 사전예약 경험에 의한 것이라 반드시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원래 원했던 컬러는 실버였지만 풀렸는지도 모를 만큼 빠르게 품절되어 메인 컬러인 시에라 블루를 차선으로 택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실버 컬러는 전 컬러 소량 입고되어 제일 빡셌다고...! 시에라 블루는 메인 컬러답게 재고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Tip) 메인 컬러를 먼저 노리세요! 재고가 제일 많을 확률이 큽니다.
일단 하나를 확보해 두고 원하는 컬러의 취소 물량을 기다리는 것도 좋습니다.

 

눈물의 일시불 결제를 했지만 그래도 사전 예약에 성공한 시에라 블루. 아! 쿠팡 사전예약 혜택은 카드 할인 8%였습니다.
저는 BC 카드 할인으로 받았어요~ 전체 결제 금액은 1,242,000원입니다(128GB)

* 11번가에서 진행한 사전 예약은 12% 쿠폰 할인이었다는 점..

Tip) 사전 예약 전, 자주 가는 쇼핑몰들마다 로그인과 간편결제 상태를 확인해 두시고, 사전예약 혜택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래도 다행히 1차 사전 예약에 성공해서 국내 정발 날짜에 딱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

Tip) 1차 사전 예약에 실패한 경우라면 공홈으로 가세요. 할인을 포기하는 대신 정발 날짜에 가로수길/여의도 애플스토어에서 픽업이 가능합니다.

 

 

개봉기(언박싱)

이번 쿠팡 사전예약에서는 배송 표기가 로켓 와우(새벽 배송)가 아닌 로켓 배송이었는데요. 그래서 결제할 때부터 아 이건 오후에 올 수도 있겠다 생각하고 있었어요(저희 동네 로켓 배송은 주로 오후 시간대에 옵니다) 

하지만!! 새벽 배송으로 받아서 정말 선물을 받은 기분이었다는 ㅎㅎㅎ

 

나중에 알고 보니 지역마다 다 달랐다고 하더라고요.

 

지난 아이폰 12부터 환경을 생각하기 시작했다는 애플.. 그래서 이번엔 충전 어댑터도 없고 포장 비닐도 없어요!

단, 개봉 확인이 가능한 스티커는 위아래로 붙어왔습니다.

인생 처음 아이폰 Pro 모델 개봉

블랙 컬러의 박스가 확실히 고급스럽고 묵직한 느낌을 줍니다.

 

왕 큰 인덕션과 오묘한 컬러의 아이폰13 Pro 시에라 블루

개봉샷 :) 박스의 컬러랑 조금 차이가 있죠? 실물이 채도가 더 빠진 느낌이며 더 고급진 느낌을 줍니다. 

밝은 조명 밑에서 보면 하늘색 컬러에 회색을 몇 방울 섞은 느낌이에요! 빛에 따라서 다른 색을 뿜습니다. 

아이폰12 Mini와 아이폰13Pro, 그리고 제 손톱. 카메라 정말 크죠?

제가 쓰는 아이폰 12 Mini와 새로 나온 아이폰 13 Pro의 인덕션 샷 비교! 인덕션이 처음 나왔던 아이폰 11 Pro에서도 카메라 정말 크다.. 했던 것 같은데 아이폰 13 Pro는 정말 커요 ㅎㅎㅎ 어디까지 커지게 될지 궁금하네요.

 

이상 쿠팡 사전예약 후기와 간단한 개봉기를 보여드립니다.

아이폰 12S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도 생겼지만, 카메라와 주사율 등 분명 차별점은 존재하는 것 같아요. 

잘 고민해 보시고 즐거운 소비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