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탐방

강남구청역 맛집 아부라소바

김뀨리 2022. 5. 10. 08:00
728x90

 

강남구청역 근처에 있는 아부라소바 입니다. 마제 소바를 평소에도 좋아하는 터라 기대가 컸어요.

게다가 강남구청역 근처에 은근히 맛집이 없기 때문에 ㅠㅠㅠ 이런 맛집은 귀하다고요!

맛집답게 평일에 늘 웨이팅이 있고 인원수만큼 한 번에 자리가 나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뒤에 2명 있는데 2명 자리 났다고 2명 먼저 들여보내 주는 시스템이 아니더라고요. 

아부라는 기름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매장에도 한자 기름 유 가 크게 적혀있어요(근데 방문했을 땐 술 주 자인 줄 알았다고 한다ㅎㅎ)

매장은 작고, ㄷ자 모양의 바 형태로 일렬로 앉아서 먹는 구조입니다.

일본식 라멘이나 음식을 파는 곳 중에 이런데가 많죠? 익숙해요 이제.

들어오면 오른쪽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면 됩니다. 메뉴는 아부라소바뿐이고 담백한 맛과 매콤한 맛 2가지로 단출해요.

간격마다 정갈히 놓여있는 물, 물컵, 휴지, 다시마 식초, 고추기름

아부라소바 매콤한맛, 9500원

제가 즐겨가는 마제 소바집은 면이 굵고(우동 면 같이) 계란 노른자가 올라가는데 여기는 수란이 올라가면서 면발도 살짝 얇았어요. 

매콤한 맛이나 담백한 맛이나 재료 베이스는 동일한 것 같고 들어가는 기름(?)이 다른 것 같습니다. 저는 매콤한 맛을 먹었어요. 많이 매운 건 아니고 정말로 딱 매콤한 정도여서 맵찔이인 제 입맛에도 딱 맞았답니다.

 

본연의 맛을 느끼다가 맛있게 먹는 방법 중 두 번째 방법인 다시마 식초를 넣어 먹었어요! 풍미가 확 살더라고요.

마제 소바는 마지막 남은 양념에 밥 한 숟갈을 비벼먹는 게 또 별미인데 배가 불러서 쌀밥은 포기했습니다.

 

매장이 작고 먼저 온 손님을 먼저 들여보내 주기 때문에 단체가 가기는 좀 어려울 것 같지만 계속 생각나는 맛집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강남구청역 점심 맛집 추천 탕탕!

 

728x90